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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2019년 2월 4주차 - "인크로스,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 현황 리포트 발표"

by kellis 2020. 10. 12.

1. 인크로스,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 현황 리포트 발표 

 

인크로스에 따르면, 이커머스 순 방문자 수와 평균실행횟수/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월평균 실행 횟수의 경우, 뽐뿌나 예스24, 다나와와 같이 도서나 가전 등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몰이 순위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체류시간의 경우, 당근마켓과 뽐뿌 등 커뮤니티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제품 구매 시 리뷰, 제품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로 인한 결과로 분석됩니다. 

 

대부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11번가와 지마켓, 옥션 등을 조금 더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별 이용 비중이 달랐습니다. 

지마켓은 오픈 마켓 중에서도 포털 사이트 내 광고를 많이 노출하고 있어 직접적인 접속보다는 뉴스를 보기 위해 포털에 접속했다가 유입되는 등의 트래픽이 많은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그리고 11번가의 경우 모바일 앱 활성화를 위해 시도한 전략적 마케팅 활동이 효과를 거두는 것으로 보이며, SK 텔레콤 단말기에 11번가 앱을 기본 앱으로 탑재한 것 역시 모바일 앱 사용 비중이 높은 요인으로 꼽힙니다.

 

마지막으로 눈에 띄는 점은 쿠팡입니다. 쿠팡은 가장 가파른 트래픽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작년 소프트뱅크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은 사실이 전해지면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순 방문자 증감 추이에서 예상할 수 있듯, 소비자가 마케팅이나 홍보에 얼마나 영향을 받는지 알 수 있습니다.

11번가의 경우 작년 커머스 포털을 선언하면서 매우 왕성한 홍보를 해왔고, 위메프 역시 회원제 서비스인 특가클럽, 22데이 등을 시작해 실검에 오르내리기도 했습니다. 

 

인크로스의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이커머스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향후 전략 전망과 2세대 소셜 커머스, SNS쇼핑에 대한 리포트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ps. 인크로스는 리서치 전문인력을 두고, 디지털 미디어 및 소비자 구매 행태 변화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리포트를 작성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떤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포트가 작성되는지에 대해서는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references]

이커머스 전쟁! 어차피 승자는 롯데?

 

[커머스가이가 알려주는 진짜 유통] 이커머스 전쟁! 어차피 승자는 롯데?

원문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편집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www.mobiinside.com

커머스 플레이어 대격돌 “내가 누군지 알아?”

 

[커머스가이가 알려주는 진짜 유통] 커머스 플레이어 대격돌 “내가 누군지 알아?”

원문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편집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www.mobiins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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