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롯데멤버스, 상품 분석 인사이트 플랫폼 'LAIP' 선보여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분석 인사이트 플랫폼인 LAIP(L.POINT-Aimia Insights Platform)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 6월에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 기업 에이미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결과물로, 에이미아의 독자 기술과 노하우로 개발한 AIP에 엘포인트 빅데이터를 적용한 것이 바로 LAIP입니다. 실제 롯데 유통 채널에서 발생하는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기 때문에 분석 규모도 훨씬 크고 정확도도 높다고 합니다.
LAIP는 현재 상품국 성과 분석 및 고객 구매행동 분석, 상품 구색 분석, 신상품 성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2020년에는 마케팅 성과 분석 모듈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며, 이러한 기능에 필요한 인사이트는 평균 3분 내 리포트 생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상품 제조에서부터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의 고객 중심 의사결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LAIP의 가장 큰 이점이라고 밝혔습니다.
LAIP는 현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 적용되어 있으며, 올 하반기 중 롭스 도입이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추후 제조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하니, 적용 대비 효과가 얼마나 클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뉴스클리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9월 4주차 - "'e커머스시장 합종연횡 조짐'…'이종업종 간 결합 흥미롭다'" (0) | 2020.11.15 |
---|---|
2019년 9월 3주차 - "KG이니시스, ‘테이블 오더’ 서비스 본격 개시" (0) | 2020.11.15 |
2019년 9월 1주차 - "롯데홈쇼핑 가처분신청 받아들여질까" (0) | 2020.11.15 |
2019년 8월 4주차 - "2단계 숫자 도메인 내년 4월부터 사용 가능" (0) | 2020.10.21 |
2019년 8월 3주차 - "페이코, 간편 금융 플랫폼 도약…오프라인 강점 살린다" (0) | 2020.10.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