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클리핑

2019년 10월 2주차 - "이커머스 新생존전략 '튀어야 산다'" 등

by kellis 2020. 11. 15.

1. 이커머스 新생존전략 "튀어야 산다"

 

몇 차례 다룬 바 있듯이 이커머스 업체들이 적자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치킨게임을 지속하고 있는 것이 현재 이커머스 업계의 실상입니다. 이에 업체들은 각자 그들만의 전략을 내세우며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위메프는 기존에 가격 메리트를 부여하는 정책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주말 장보기' 섹션을 마련하여 오프라인 마트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습니다. 티몬의 경우,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도입한 '타임 커머스' 방식에 집중하여, 하루를 24시간으로 쪼개 프로모션을 거는 '타임어택'으로 할인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적자로 인해 쿠팡이나 롯데에 인수합병이 거론되고 있는 11번가 역시, 올초 선언했던 '커머스포털' 진화 전략을 계속 추진하며, 상품을 검색하면 다양한 스타일링 콘텐츠와 제품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배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쿠팡, 유일하게 흑자를 내고 있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겠다는 이베이 등 많은 이커머스 업체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내놓으며 치열하게 다투는 가운데, 누가 승자가 될 것인지 지켜볼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댓글